-
💘늙은이의 멋진 사랑💘一日一言 2023. 12. 17. 09:46
-
💘늙은이의 멋진 사랑💘
늙은이에게도 사랑은 삶의 질을 더하게 하는 행복의 원동력입니다. 나이가 많아질수록 사랑의 포근한 빛을 비추는 사람은
지혜롭고 슬기로운 노인입니다. 사랑은 참으로 소중한 인간의 덕목의 하나입니다.
노인이 사랑한다는 것은 즐겁게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랑함으로 행복하게 살 수 있고 사랑으로 인해
노인도 죽고 싶을 만큼 아파하기도 합니다. 노인도 사랑 때문에 기뻐하고 사랑으로 인해 슬퍼하고 괴로워합니다.
사랑으로 힘을 얻기도 하고 사랑으로 인해 낙심하기도 합니다. 사랑으로 인해 강해지기도 하고 오히려 약해지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사랑하면 이기고 싶은 마음은 사라지고 저주고 싶은 마음이 절로 생기는 것이 노인의 사랑이기도 합니다. 노인의 사랑은 기적이고 아름다운 신비입니다.
사랑하면 주고 싶어 집니다. 주면서 더 주고 싶고 무한이 주고 싶어지고 아까운 마음이 없어지는 것이 늙은이의 특별한 사랑입니다.
사랑하면 용서하고 싶고 참게 되고 이해하게 되며 모든 것이 긍정적이 되고 예뻐 보입니다.
사랑으로 희망을 가지게 되며 실망하지 않게 됩니다. 늙은이도 사랑하게 되면 용기를 얻도록 격려하고 칭찬하고 싶게 합니다.
노인도 사랑으로 삶의 기쁨과 즐거움을 느끼고 행복 해 할 수 있습니다. 사랑은 모든 것을 아름답게 하고 황홀하게 합니다. 노인도 사랑하면 새롭고 신비한 세상의 주인공이 됩니다.
사랑은 빛이며, 은혜이며 삶의 기쁨이고 발전과 행복의 원동력입니다. 사랑은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주시는 특별한 선물입니다.
사람이 늙어갈수록 더 사랑하고 더 감사하고 싶은 마음을 주시는 것은 진정 큰 축복입니다. <다래골 著>[평생(平生)의 동반자(同伴者)와 인생(人生)의 동반자(同伴者)]
평생의 동반자와 인생의 동반자 모두 소중한 것이다. 중년 남성들이 술자리에서 우스갯소리 중에 ‘나이 들면서 필요한 5가지’는
"첫째: 마누라, 둘째: 아내, 셋째: 애들 엄마, 넷째: 집 사람, 다섯째가: 와이프라고 한다. 반면 여성은 첫째: 딸, 둘째: 돈, 셋째: 건강, 넷째: 친구, 다섯째는: 찜질방이라고 한다."
이는 남자에게 있어 배우자의 존재가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풍자한 이야기일 것이다. 배우자는 평생의 동반자이며 친구는 인생의 동반자이다.
우리가 공기의 소중함을 모르듯이 부부간에도 같이 있을 때는 잘 모르다가 한 쪽이 되면 그 소중하고 귀함을 절실히 느낀다.
가까우면서도 멀고, 멀면서도 가까운 사이가 부부며 곁에 있어도 그리운게 부부다. 둘이면서 하나이고, 반쪽이면 미완성인 것이 부부이며 혼자이면 외로워 병이 나는 게 부부다.
그러므로 상대를 이해하고, 배려하고, 존중하고, 양보하며 화기애애하게 부부생활을 즐기도록 서로 노력해야 할 것이다.
아내란 "청년에겐 연인이고, 중년에겐 친구이며, 노년에겐 간호사다."란 말이 있다. 인생 최고의 행복은 아마 부(富)도 명예도 아니고 사는 날 동안 지나침도 모자람도 없는 사랑을 나누다가
"난 당신을 만나 참 행복했소!"라고 말하며 한 쪽이 먼저 가고 얼마 후 뒤따라가는 부부가 있다면 더할 나위 없는 이상적인 부부일 것이다.
배우자를 포함하여 가족보다 더 소중한 것 또한 없다. 가족이란 늘 가까이에서 마주보며 함께 생활하는 사람인지라
흔히들 소중함을 잊고 지낸다. 어느 순간 자신의 아내나 남편이 없는 삶을 상상하면 앞이 캄캄해질 것이다.
서로 바라보고 지켜주며 마음의 의지가 되는 사람이 없다면 세상 속에 홀로인 것처럼 외롭고 공허할 뿐만 아니라 살아야 할 의미가 사라져 버린다.(모셔 온 글)
'一日一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총명하게 늙는 법 ◎ (0) 2023.12.26 ♣ 어느 선술집의 낙서 ♣ (2) 2023.12.24 ♡ 이런 여자를 만나라 ♡ (0) 2023.12.17 💘돌아오는 길이 없는 우리네 삶💘 (0) 2023.12.17 ♡ 긍정의 점을 찍어보세요 ♡ (0) 2023.12.17 -